이상원미술관








최은경 개인전 Apples on the Ground

페이지 정보

본문


최은경 개인전 Apples on the Ground 

2017 9, 28 ~ 2018 1. 14
이상원미술관 2층 전시장, 야외 전시장

 

'대지 위의 사과'는 2017년 가을과 겨울사이 이상원미술관에서 진행되는 최은경 작가의 전시 제목입니다. 제목에 드러나듯이 최은경 작가는 사람들에게 친숙한 과일인 사과를 다양한 재료의 작품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대표작품은 이상원미술관 외부에 설치되는 대형 녹색 사과입니다.
초록의 잔디, 계절에 따라 옷을 갈아입는 숲을 배경으로 하여 직경 2m, 1.5m로 제작된 녹색 사과는 흔하고 평범한 사과를 전혀 다른 느낌으로 느낄 수 있도록 이끕니다.
전시장에서는 투명아크릴에 전사된 맑은 녹색 사과 작품과 색다른 질감과 색상으로 표현된 세라믹 사과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사과'는 다양한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과일입니다. 그러나 전시를 통해 최은경 작가가 소통하고자 하는 바는 두 가지로 압축됩니다.
대지 위에 놓인 커다란 사과를 마주하며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고도 싱그러운 행복감을 느끼길 원합니다. 그리고, 평범한 사과 한 알이 우리에게 소소한 행복감을 안겨주듯 삶 구석구석 널려있는 평범한 것들의 가치를 음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마치 '어머니', '맑은 공기', '순한 물'과 같이 평범하면서도 늘 베푸는 것들의 가치를 깨달아 알아 우리 또한 녹색 사과의 겸손한 빛깔에 물들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